[2024 모금기획워크숍] 2강. 모금캠페인 기획

지금 파랑은

2024 파랑 모금기획워크숍, 두 번째 워크숍도 잘 마쳤습니다! 🙌

🌿 파랑은 7월~8월 두 달에 걸쳐 부산지역 인권단체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한 ✨2024 파랑 모금기획워크숍 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. 지난 8월 8일 열린 두 번째 워크숍은 ‘3년차 모금고민러’ 부산인권플랫폼 파랑의 한아름 사무국장의 길잡이로 5개 단체 8명의 활동가가 다시 모여 모금캠페인 기획에 머리를 맞댔습니다.

🌿 ‘모금의 전제는 소개’이고 ‘모금 활동은 제안’이며 ‘모금은 돈이 아니라 사람을 모으는 것‘이라는 핵심명제에 유념하면서, 모금캠페인 기획을 위한 두 번째 워크숍은 1)모금활동 과정에 대한 이해 높이기 2)우리 조직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모금으로 연결해 보기 3)모금 기획 연습이라는 3가지 목표를 세우고 3시간을 꽉 채워 진행했는데요.

🌿 활동 포인트는 두 가지였습니다. 하나는 나/우리 조직의 소개/모금제안/기부요청의 내용과 형식을 ‘기부자, 소개/제안 받는 사람, 듣는 사람’의 입장에서 점검해보는 것이었고, 다른 하나는 모금캠페인 기획이란 [기획-실행-예우-평가-법적의무이행]이라는 모금활동 과정 전반에 대한 촘촘한 기획과 꼼꼼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임을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.

🌿 ‘모금’을 주제로 여러 장의 활동지를 채워나가며, 서로의 발표를 귀 기울여 듣고 피드백을 나누면서,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힘껏 애쓰고 있는 활동들을 더 잘 담아내기 위한 서로의 고민에 깊이 집중하고 공감했던 3시간은, 그 자체로 💗위로와 응원💗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.

🌿 모금교육 길잡이로 나선 파랑의 한아름 사무국장도 동료 활동가들의 응원 속에서 모금교육 첫 데뷔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는데요. 부족한 점이 많았을 텐데도 끝까지 함께 해주신 참여 활동가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. 🙏 마지막 워크숍까지 잘 마칠 수 있도록 잘 준비해보겠습니다. 😉

🌿 8월 20일, 마지막 워크숍 소식도 기대해주시고요. 워크숍 수료 단체 중 공동모금캠페인 참여단체 3~4곳을 선정하여 단체의 핵심활동에 기초한 모금캠페인 설계 및 홍보 지원을 통해 모금캠페인 실행까지 함께할 예정이니, 연말에 진행될 모금캠페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! 🙌

30지금 파랑은

댓글

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.

댓글

*